본문 바로가기

예산 4천만 원 대 자동차 추천|25년형 그랜저, 어떻게 선택할까 고민이신 분들에게 추천

사은목 2024. 7. 19.

지난 6월 5일에 2025년형 그랜저가 출시되면서 많은 분들이 어떤 트림과 어떤 옵션으로 사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밑에서도 살펴보겠지만 사실 최근 출시한 그랜저는 수준이 워낙 높아졌기 때문에 깡통만 해도 전혀 불편함을 느끼시지 않고 타실 수 있습니다.

 

요즘 트랜드는 옵션 유무를 외관에서는 볼 수 없다는 게 특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깡통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는데 오늘은 예산 4천만 원 대 자동차 중 2025년형 그랜저의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성향별 추천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현대차 그랜저 2025년형 출시│기존 사양과 변경된 점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모델인 그랜저 GN7이 페이스리프트 되어 출시되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그랜저 GN7은 그랜저 IG에 이은 7세대 모델로 지난 2022년 11월에 출시되어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saeunmok.com

 

이번 글은 기본 가솔린 2.5 엔진을 기준으로 말씀드릴 예정이고, 파워트레인에 상관 없이 트림별 가격 차이와 옵션 가격은 동일하기 때문에 똑같이 적용해서 보셔도 됩니다.

 

기본 깡통만 해도 충분히 좋은 선택

 

 

 

2025년형-그랜저-기본-사양

 

트림 가격
프리미엄 3,768 만원
익스클루시브 4,258 만원
캘리그래피 4,721 만원
캘리그래피 블랙 익스테리어 4,721 만원
캘리그래피 블랙 잉크 4,850 만원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번 2025년형 그랜저에는 기본 옵션이 풍부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차로 유지 보조 2 옵션과 스티어링 휠 감지, 트렁크 리드등 등이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차로 유지 보조 2 옵션은 주행 중 차선을 인식하고 앞차와의 거리를 인식하여 운전의 방향을 조절해 주는 옵션입니다.

 

기존 차로 유지 보조 1과의 차이점은 쉽게 생각해서 차선인식을 하고 방향 조절을 좀 더 섬세하게 해준다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티어링 휠 감지 옵션은 기존 사양보다 운전자가 운전대를 잘 잡고 있는지를 좀 더 예민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핸즈오프 경고라고 해서 운전대를 잡고 있는데도 휠 감지 경고가 뜨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 문제가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 트렁크 리드등, 후석 시트 밸트 조명 등 다양한 옵션이 기본 적용되었기 때문에 깡통으로 산다고 해도 크게 불편함을 느끼실 것 같지는 않습니다.

 

풀옵션보다는 익스클루시브에 현대 스마트 센스 2 옵션 추가를 추천

 

 

현대-스마트-센스2-옵션

 

옵션 가격
현대 스마트 센스2 890,000 원
BOSE 프리미엄 사운드 패키지 1,190,000 원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1 1,090,000 원
2열 컴포트 패키지 990,000 원

 

 

그래도 깡통은 싫다라고 하시는 분들께는 익스클루시브 트림에 현대 스마트센스 2 정도만 추가하셔도 아주 좋습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으로 올라오게 되면 현대 스마트 센스2,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전자제어 서스펜션 1, 2열 서포트 패키지를 옵션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옵션 가격은 10~20만원 정도 차이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운전 편의성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 센스 2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사운드 패키지는 기본 사양도 좋기 때문에 일반인은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전자제어 서스펜션도 노면이 불규칙한 곳을 자주 가지 않는 이상 큰 차이를 느끼긴 어렵습니다.

 

2열 컴포트 패키지는 본인이 운전하는 차라면 굳이 필요 없는 옵션인 것 같아 없어도 불편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무조건 풀옵션이라면 블랙 잉크로 간다

 

2025년형-그랜저-블랙-잉크-사양

 

 

사실 차를 살 때 풀옵션이 좋은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여기서 고민할 부분은 한가지 인데 캘리그래피 트림에서는 블랙 익스테리어 옵션과 블랙 잉크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블랙 익스테리어와 블랙 잉크의 가격차이는 130만 원 정도 차이가 나는데 이미 풀옵션을 하기로 결정하셨다면 블랙 잉크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차 가격은 4,700만원을 넘어 5천만 원에 가까워졌기 때문에 130만 원 차이는 크게 중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블랙 잉크 옵션은 외관 익스테리어 블랙 에디션에 내장 디자인 역시 블랙 잉크 옵션 전용으로 나온 내장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남들과는 다른 그랜저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예산 4천만원대 자동차 중 2025년형 그랜저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트림과 옵션을 추천드렸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차는 돈이 많으면 많을수록 무조건 좋기 때문에 결국 풀옵션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지갑은 그리 두껍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선택해야 가장 좋을까를 고민해서 가성비 있게 가야 됩니다.

 

2025년 그랜저 선택이 고민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G모빌리티 부활의 신호탄이 될까?|액티언 사전예약 흥행 성공 이유(조선 이보크)

지난 글에서 KGM에서 출시 예정인 토레스 쿠페에 대해 24년 8월 중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예정대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KGM과 르노자동차의 중형 SUV 시장 승자는?|토레스 쿠페 출

saeunmok.com

 

2025 펠리세이드 풀체인지 출시│카니발 독재 시대가 끝날까?

2018년 펠리세이드가 처음 출시되고 지금까지 6년 정도 지났는데 대형 SUV 시장에서 펠리세이드가 끼친 영향은 상당했던 것 같다. 2024년 현재까지 총 누적 판매량 80만 대 가까이 팔린 스테디 셀러

saeunmok.com

 

급발진 사고 예방을 위한 발 밑 카메라 설치|페달 블랙박스 필수 성능

급발진 대처 방법과 관련해서 글을 쓰면서 페달 블랙박스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했었습니다.  시청역 사고와 강릉, 함안 교통 사고를 보면서|급발진 대처 방법과 예방법최근 가장 큰 이슈가

saeunmo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