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산 4천만 원 대 중고차 추천 | 카니발을 선택하면 여기까지 살 수 있다.

사은목 2024. 7. 20.

지난 글에서 예산 4천만 원대로 2025년형 그랜저를 추천드렸습니다.

 

 

예산 4천만 원 대 자동차 추천|25년형 그랜저, 어떻게 선택할까 고민이신 분들에게 추천

지난 6월 5일에 2025년형 그랜저가 출시되면서 많은 분들이 어떤 트림과 어떤 옵션으로 사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밑에서도 살펴보겠지만 사실 최근 출시한 그랜저는 수준

saeunmok.com

 

재미로 한번 비슷한 금액으로 중고차를 한번 찾아보니 꽤 괜찮은 물건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 이것도 말씀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엔카를 기준으로 가솔린 모델만 찾아봤고, 비용은 취등록세 포함 4천만 원 정도로 찾아봤습니다.

 

가성비 중고차로 카니발 추천 - 7인승 시그니처 모델

 

 

구분 가격 비고
9인승 34,700,000 <기본 적용 옵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열선/통풍시트
12.3인치 내비게이션 등
3.5 가솔린
프레스티지
드라이브 와이즈 1,200,000
컨비니언스 1,100,000

 

 

카니발의 경우에는 7인승과 9인승으로 구분되고, 9인승은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 그래비티로 구분됩니다.

 

7인승은 프레스티지만 아웃도어로 바뀌고 나머지 트림은 동일합니다.

 

만약 카니발을 가장 저렴한 트림으로 신차를 산다면 9인승, 3.5 가솔린, 프레스티지 트림일 때 시작 가격이 3,470만 원입니다.

 

여기에 선호되는 옵션인 드라이브 와이즈나 컨비니언스를 포함하면 가격은 3,700만 원 정도 되고 취등록세까지 하면 3천만 원 후반의 가격대로 올라가게 됩니다.

 

카니발 깡통 3,470만원
옵션 포함 3천만 원 후반 가격


물론 깡통 트림으로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나 1,2열 열선/통풍시트 등 기본 옵션이 풍부하기 때문에 깡통으로 해도 부족하진 않습니다.

 

다만 최하위 트림인 프레스티지에 컨비니언스 옵션을 넣지 않을 경우, 2열 자동문 기능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열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예산으로 중고차를 본다면 어떨까요?

 

중고차라고 해서 10만, 15만 km가 된 차가 아닌 5만 km 이내의 새것과 비슷한 차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차가 4,500만 원 차도 옵션 포함 3,900만 원에 구입 가능

 

 

카니발-4세대-7인승-시그니처-중고차-매물정리.xlsx
0.01MB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구성으로는 7인승 시그니처 모델을 많이 선호합니다.

 

중고차 매물로 봐도 7인승 시그니처 모델이 117개 매물이 있고, 9인승 시그니처 모델은 89개로 두 번째로 많습니다.

 

7인승은 좀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9인승은 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인승 시그니처는 신차로 구입할 경우, 기본 차량 가격이 4,525만 원이고, 2~3가지 옵션을 추가하면 4천만 원 후반까지 가격이 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로 본다면 같은 옵션 기준으로 3천만 원 후반대에서 구입하실 수 있고, 같은 돈이라면 좀 더 높은 등급의 물건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4천만 원 미만 가격으로 조사해 보면 얼핏 찾아도 10개 이상의 물건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고, 그중에서는 3만 킬로의 물건을 3,690만 원에 내놓은 곳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차가 대비 약 800만 원 정도 저렴하게 사실 수 있고 키로수 3만 킬로면 거의 새 차나 다름없는 수준이기 때문에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연식을 조금 포기하면 하이리무진도 가능

 

카니발-하이리무진

 

만약 여기서 같은 돈으로 연식이나 키로 수를 좀 포기한다면 하이리무진까지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 자동차들의 기술 발전으로 10만 킬로 뛴 것도 충분히 잘 쓸 수 있기 때문에 연식이나 키로수를 조금만 포기하셔도 훨씬 높은 등급의 차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하이리무진의 시작 가격이 6,250만 원부터이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도 상대적으로 높은 건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재 확인 가능한 매물로 7만 킬로에 하이리무진 사양이 4,370만 원 이기 때문에 일반 사양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그래도 2천만 원 가까이 저렴한 금액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재미로 찾아본 4천만 원 대 카니발 중고차 매물이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매물들이 많이 있어서 좀 놀랐습니다.

 

물론 4천만 원이라는 금액이 절대 적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중고차 4천만 원이면 웬만한 차는 다 고를 수 있을 정도의 큰 금액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패밀리카의 정석이라고 하면 단연 카니발이기 때문에 매물도 많고 그만큼 가격 방어도 잘되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패밀리카를 고민하시거나 카니발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시라면 신차 대신 중고차를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KG모빌리티 부활의 신호탄이 될까?|액티언 사전예약 흥행 성공 이유(조선 이보크)

지난 글에서 KGM에서 출시 예정인 토레스 쿠페에 대해 24년 8월 중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예정대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KGM과 르노자동차의 중형 SUV 시장 승자는?|토레스 쿠페 출

saeunmok.com

 

급발진 사고 예방을 위한 발 밑 카메라 설치|페달 블랙박스 필수 성능

급발진 대처 방법과 관련해서 글을 쓰면서 페달 블랙박스에 대한 이야기를 잠깐 했었습니다.  시청역 사고와 강릉, 함안 교통 사고를 보면서|급발진 대처 방법과 예방법최근 가장 큰 이슈가

saeunmok.com

 

2025 펠리세이드 풀체인지 출시│카니발 독재 시대가 끝날까?

2018년 펠리세이드가 처음 출시되고 지금까지 6년 정도 지났는데 대형 SUV 시장에서 펠리세이드가 끼친 영향은 상당했던 것 같다. 2024년 현재까지 총 누적 판매량 80만 대 가까이 팔린 스테디 셀러

saeunmo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