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급쟁이부자들(월부) 조모임 추천하는 이유 3가지 - 운영진 2번, 조장 3번하면서 느낀 점.

사은목 2024. 5. 5.

지금 공부하고 있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부동산 공부를 했던 곳이 바로 월급쟁이부자들(월부) 커뮤니티였다.

부동산과 재테크 등 다양한 투자 관련 교육 플랫폼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가 아닐까 싶다.

실제 오프라인 강의도 수강하면서 생각보다 체계가 잘 잡혀 있는 곳이고, 가끔은 월부에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회사라는 관점에서 봐도 참 괜찮은 곳이라는 생각을 했다.

 

월부에서 강의를 수강하면서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 그리고 온라인 강의 중에서도 조모임을 할 수 있는 강의로 구분되는데, 특히 조모임에 대해 월부에서는 상당히 강조하고 있다.

 

처음엔 그 이유를 몰랐지만 몇 번의 운영진과 조모임을 해보니 왜 그렇게 강조하는지 알 것 같다. 그리고 혹시나 월부에서 공부할 예정이고, 조모임에 대해 고민인 사람이라면 이 글을 읽어보고, 조모임을 반드시 했으면 좋겠다.

사람들이-모여서-회의를-하는-사진

월부 프로 수강러 - 운영진 2회, 조장 3회 활동

우선 월부에서 부동산 관련 강의는 선착순 오프라인 강의를 제외한 기본 강의는 모두 들었고, 그중 운영진과 조장 활동을 총 5번 정도 했었던 것 같다.

지금 블로그 관련 강의를 듣는 것도 월부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부동산 강의를 지금은 듣지 않고 있는 이유는 개인적인 이유가 있지만 어쨌든 투자를 위한 시드를 모으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당장은 시드를 모으는데 집중하고 싶은 이유가 가장 크다.

 

월부에는 기초 강의로 내집 마련 기초반, 열반 스쿨 기초반, 열반 스쿨 중급반, 지방투자 기초반, 실전 준비반 총 5개의 강의가 있고, 지금은 서울 기초반과 내 집마련 중급반 강의가 새로 생긴 것으로 알고 있다.

 

아마 국내 부동산 재테크 강의 중에 이렇게 시스템화가 잘 되어 있는 강의는 아마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 강의 모두 온라인 강의와 조모임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데, 단순 온라인 강의만 제공하는 다른 플랫폼과 다르게 조모임을 운영한다는 것은 상당한 인력이 필요한 일이다.

 

내가 운영진과 조장 활동을 하게 된 이유는 뒤에서 이야기하겠지만 강의에 대한 몰입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조장이라는 해보지 못한 경험이라 호기심에 했었지만, 그 이후에는 조장을 통해 내가 강의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강의 때마다 신청해서 조장을 하게 되었다.

자음과모음님과-찍은-사진자음과모음님-사인이-있는-종이

그렇기 때문에 조모임 추천하는 이유 3가지

강의 몰입도(환경의 중요성)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강의에 대한 몰입도가 달라진다.

단순 온라인 수강생으로도 강의를 들어봤었지만, 아무래도 인터넷으로 모니터만 보면서 혼자 하는 경우에는 과제에 대한 중요성도 잘 모르고, 해도 되고 안해도 되지 라는 생각이 들게 된다.

 

즉, 나는 공부하고 싶지만, 주변 환경이 공부할 수 없도록 하는 요소들이 너무 많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하지만 조모임을 신청하게 되면, 메주 온라인으로 조원들과 화상 모임을 진행해야되고, 각자의 근황이나 강의에 대한 소감도 말해야 하기 때문에 그냥 강의만 들어서는 조모임에 제대로 참석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다.

 

강의에 따라 다르지만 온라인 모임을 넘어 실제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모임도 있기 때문에 단순 온라인 강의만 듣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몰입도를 느낄 수 있다.

 

아마 실제로 조모임을 신청해서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들어본 사람들은 무조건 조모임을 하려고 하는 이유가 바로 환경의 중요성 때문일 것이다.

나와 같은 목적을 가지고 같은 단계에서 누군가와 함께 하고 있다라고 느끼면 동지 의식을 가지게 되고, 내가 저 사람에게 피해가 되면 안 되겠다는 마인드가 저절로 생기게 된다.

투자자 마인드 인식

강의 몰입도와 관련된 내용인 것 같은데, 강의에 몰입하여 듣다 보면 어떻게 해야 성공하는 투자자가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게 된다.

투자로 성공해서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은 사람들이 모인 곳이 월부인데, 투자자의 마인드를 배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 생각한다.

 

온라인 강의만 듣는다고 해서 투자자의 마인드에 대해 생각을 안하는 것은 아닌데, 투자자로 성공해야겠다는 목표 의식이 조모임을 할 때보단 적게 드는 것은 확실하다.

 

즉, 조모임을 통해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를 공유하고, 나보다 경험이 많고 실제 투자를 해본 사람들과도 만날 수 있는 곳이 조모임이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투자자의 마인드를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부수적인 혜택

이건 강의에 따라 다르고, 조장이냐 운영진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단순 온라인 강의 수강하는 사람들보다는 부수적인 혜택이 있다.

 

우선 조모임을 신청하는 사람들에게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주 1회 온라인 영상 모임의 혜택이 있다.

그냥 이야기만 듣는 게 무슨 혜택이냐 라고 할 수 있는데, 그중에는 투자를 해본 사람도 있고, 실패를 해본 사람이 있을 수 있고, 투자에 성공한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그런 사람들은 그냥 월급쟁이로 살아가는 내 본업에서는 쉽게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니고, 그들의 경험담을 듣는 것은 더욱 어렵기 때문에 그냥 듣는 것만으로도 실제로 투자는 이런 것이구나를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그리고 조모임 강의에서도 조장을 신청하게 되면, 실제 튜터분들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튜터 분들은 실제 투자를 경험해 보고 성공하신 분들이 하시기 때문에 내가 모르는 부분에 대해 답을 얻을 수 있다. 

공부를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부동산 투자에 있어 궁금한 게 있다면 이건 구글 검색에도 나오지 않는 답변이기 때문에 누군가의 경험담만이 답이 될 수밖에 없다.

 

이런 질문에 답을 얻을 수 있다는 건 정말 소중한 기회이기 때문에 만약 누군가가 조모임이나 조장, 운영진을 할지 말지 고민한다면 난 꼭 뭐든지 하라고 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