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 자동차 유막 제거 및 발수 코팅|다이소 레인OK 사용 후기

사은목 2024. 7. 30.

최근 날씨가 엄청나게 습해지고 습도가 매우 높은 가운데 불쾌지수가 아주 높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한민국 날씨가 점점 동남아처럼 되어 가는 것 같고, 소나기도 갑자기 오는 등 종 잡을 수 없는 날씨더라고요.

 

차를 가지고 다니면서도 이런 날씨 때문에 와이퍼를 쓸 일이 많아졌는데, 와이퍼를 써도 빗물방울이 잘 안 없어지고, 앞유리 와이퍼에서 뽀득거리는 소리도 나길래 해결 방법을 좀 찾아봤습니다.

 

뽀득거리는 소리는 유막 제거, 빗방울은 발수 코팅으로 해결

 

 

자동차-유리에-이물질-묻은-사진

 

일단 유막(油膜)이라는 것은 기름으로 생긴 얇은 막을 의미하는데 자동차 앞유리에 유막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자동차 도로에 다니는 배기가스, 비 오는 날 물 때, 날아오는 벌레 등의 이유로 시간이 지나면서 유막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유막이 계속 쌓이면, 비가 내릴 때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거나 비가 내릴 때 빗방울이 제대로 닦이지 않아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유막을 제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치약이나 비눗물을 뿌려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수 코팅은 말 그대로 물방울을 막아주는 코팅제를 이야기하는데, 이건 별도 발수 코팅제를 사서 도포해야 합니다.

 

발수 코팅제는 도포를 한 후에 일정 시간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줘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귀찮은 작업이긴 합니다.

 

다이소 레인 OK 사용 후기

 

다이소-레인OK-발수-코팅-세정제

 

 

원래 제대로 하려면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 작업을 따로 해서 2번 작업을 해야 하는데 귀찮은 작업이라 편하게 할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다이소 레인 OK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여러 후기를 찾아보니 편하게 할 수 있다는 후기가 있어 직접 구입하여 사용해 봤습니다.

 

마른 헝겊에 레인 OK 도포

 

자동차-세정용-마른-헝겊에-발수-코팅제-뿌리는-모습

 

우선 레인 OK 발수 코팅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른 헝겊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리에 바로 도포하게 되면 스프레이 방식이라 주변에 많이 튀기 때문에 좀 지저분해질 수 있어서 헝겊에 미리 도포하고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 헝겊뿐만 아니라 극세사 융 수건이나 부드러운 천에 도포하여 세척하셔도 상관없습니다.

 

2~3번 반복하기

 

자동차-유리-발수코팅제를-닦는-사진

 

한 번으로는 유막제거까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2~3번 정도 반복해서 해주시면 유막도 제거할 수 있고, 발수 코팅 역시 두껍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하게 되면 유리창에 손상이 갈 수 있고, 과하게 코팅막이 형성될 수 있어서 2~3번 정도만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 도포제를 바른 곳과 안 바른 곳을 보시면 안 바른 곳은 물기가 그대로 묻어 있는 반면, 도포한 곳은 물방울이 맺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유리-발수코팅제-안-바른-사진자동차-유리-발수코팅제-바른-사진
발수코팅 도포 안 된 곳(좌)과 도포 된 곳(우)

 


 

발수 코팅제를 바르고 실제 비가 오는 것을 아직 테스트해보지는 못했는데,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 작업은 상당히 쉬웠습니다.

 

반복하는 작업 외에 복잡한 것도 없고, 닦아내는 작업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7월이고 장마철도 끝나지 않은 만큼, 미리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 작업을 미리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