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7 자동차 와이퍼 교체 쉽게 하는 방법, 쿠팡 레인OK 메탈 와이퍼 세트 교체 후기

사은목 2024. 10. 23.

지난여름에 와이퍼에서 소리가 나고 물기가 안 닦여서 해결 방법을 찾아봤었습니다.

일단 유막제거도 해보고 발수 코팅제도 발라 봤는데 만족스럽게 해결이 안 되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와이퍼를 새로 사야겠다 싶어서 레인 OK 메탈 와이퍼를 구입하고 교체까지 해봤습니다.

 

차를 구입하고 처음 해보는 거라 어떻게 해야 하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별거 없더라고요.ㅎㅎ

 

교체 후기와 레인 OK 제품에 대한 후기도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이퍼에서 소리가 나거나 물기가 잘 안 닦인다면, 와이퍼 교체 시기이다.

8월 말이 되어가면서 어느 정도 장마는 지났지만, 여전히 습한 날씨와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것 같습니다.지난달에 자동차 앞유리 발수코팅과 유막제거를 하면서 청소를 했는데 그래도 뭔가 물

saeunmok.com

 

와이퍼 세우는 방법은?

 

 

일단 와이퍼를 교체하려면 와이퍼를 세워야 합니다.

예전 차는 수동으로 세울 수 있지만 대부분 차는 아마 수동으로 안 세워질 거예요.

 

와이퍼를 세우는 방법이 있는데, 그건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ㅎㅎ

 

 

최신 차량 와이퍼 세우는법! 올리는법? 올뉴K7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몇 달 전 차량을 기변 후 유리를 닦기 위해서 와이퍼를 좀 들어 올리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난감한 일...

blog.naver.com

 

참고로 직접 해보니까 와이퍼를 세우기 전에 워셔액을 한번 뿌리고 세우는 게 좋더라고요.

유리 표면에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와이퍼가 작동하면 먼지나 이물질로 유리창에 스크레치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워셔액을 조금 뿌려 놓고 세우는 게 손상을 안 받을 거 같아요.ㅎㅎ

 

교체하는 방법

 

 

와이퍼를 세웠다면 새로 산 와이퍼로 교체해야죠.

 

 

와이퍼 중간 클립 열기

 

k7-와이퍼-중간-클립-열기-전

 

k7-와이퍼-중간-클립-열기-전-사진

 

와이퍼 클립 여는 방법은 중간에 네모난 클립 형태가 있는데 그걸 열어주면 됩니다.

손으로 잘 안된다면 자동차 키를 가지고 여는 게 가장 편하더라고요.

 

후크 탈거하기

 

k7-와이퍼-클립-열기

 

k7-와이퍼-제거-클립-형상

 

중간 클립을 열면 교체할 와이퍼를 뺄 수 있습니다.

후크 형태로 되어 있는데 빼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서 직접 해보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새 제품 교체하기

 

k7-와이퍼-새-제품-체결

 

k7-와이퍼-새-제품-끼우기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죠.ㅎㅎ

이전 와이퍼를 제거했던 역순으로 새로 구입한 레인 OK 메탈 와이퍼를 체결해 줍니다.

 

다만 제거할 때보다 다시 끼울 때가 조금 어렵더라고요.

와이퍼 체결 홈 부분에 후크를 걸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구조가 있어서 거기에 맞춰서 끼우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퍼 10회 정도 작동하기

 

k7-와이퍼-교체-완료

 

마지막으로 새 제품으로 교체하고 클립을 닫아주면 교체가 완료되어 나머지 한쪽도 동일하게 작업해 주면 됩니다.

특히 주의할 점은 사진에서 보이는 저 파란 고무 보호 덮개는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고무날을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제거 안 하면 앞유리에 스크레치가 날 수 있습니다.

 

보호 덮개까지 모두 제거했다면 와이퍼를 다시 유리창에 내려놓고 와이퍼를 10회 정도 작동해 보면서 잘 되는지 확인하시면 교체 작업을 완료됩니다.ㅎㅎ

 

교체만 해도 시야가 맑아지는 느낌

 

굳이 레인 OK 와이퍼를 쓰지 않더라도 새 와이퍼를 사용하면 시야는 확실히 맑아지는 게 느껴집니다.ㅎㅎ

 

하지만 레인 OK 와이퍼를 사용하니까 물방울이 뭉개진다는 느낌은 확실히 덜한 것 같아 개인적으로 효과가 좋았습니다.

여기에 유리창에 발수 코팅제까지 발라주면 효과가 더 커지는 거 같아요.

 

제가 쓰고 있는 발수 코팅제는 다이소에서 구입한 레인 OK 발수 코팅제인데, 같이 사용하니까 꽤 좋더라고요.

 

 


 

미루고 미루다가 와이퍼를 이제야 교체했는데 왜 진작 하지 않았을까 후회가 들었습니다..ㅎㅎ

차라리 좀 빨리 했으면 여름철 장마 때 그렇게 고생하지 않아도 됐을 뻔했습니다.

 

실제 해보니 와이퍼를 교체하는 것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혹시나 저처럼 와이퍼 교체에 어려움이 많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일부 글에는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가 포함될 수 있고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