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KO 무접점 키보드 내돈 내산 후기 장점 3가지, 보글거리는 타건감만으로도 충분하다.

사은목 2024. 10. 11.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키보드로 ABKO의 무접점 키보드에 대한 소개를 했던 적이 있죠.

 

 

사무실에서 쓰기 좋은 조용한 키보드 추천, ABKO 무접점 키보드 구매해볼까

지금 쓰고 있는 키보드는 Hyper X의 기계식 게미밍 키보드는 사용하고 있습니다.평소 게임은 잘하지 않지만, 기계식 키보드를 한번 써보고 싶어서 샀던 키보드였죠ㅎㅎ 사실 제가 산 Hyper X 키보

saeunmok.com

 

기존에 쓰던 Hyper X 키보드가 게임용으로는 좋지만, 단순 타이핑이나 워드 작업에는 손가락 피로감이 조금 있는 키보드입니다.

 

사실 ABKO 무접점 키보드를 선택한 건 타건감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생각보다 손가락 피로감도 훨씬 덜 한 거 같아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직 사용한 지는 1주일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동안 사용한 후기에 대해 한번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ABKO-무접점-키보드-구성품

 

보글거리는 타건감이 재밌다.

 

 

ABKO-무접점-키보드-측면사진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바로 이 타건감입니다.

이전에 쓰던 Hyper X는 약간 탕탕 거리는 느낌으로 소리도 꽤 크고 철컥거리는 느낌이 강했다면, 지금 쓰는 ABKO 무접점 키보드는 보글거리는 느낌이 타이핑하는 재미가 있는 키보드입니다.

 

아마 타건감이라는 용어와 보글거린다 라는 표현이 와닿지 않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 같아요.

그런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간접적으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ㅎㅎ

 

 

예민한 반응으로 타이핑이 빨라진다.

 

 

ABKO-무접점-키보드-키캡-알루미늄-플레이트

 

ABKO 키보드가 기존에 사용하던 Hyper X보다 키를 눌렀을 때의 반응이 더 빠른 거 같아요.

살짝만 눌러도 타이핑이 되고, 이게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 있죠.

 

예민하게 타이핑이 되다 보니까 오타가 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단점이지만, 저는 오히려 타이핑이 빠르게 되는 게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처럼 빠른 반응을 원하시거나 타이핑을 많이 하시는 사무직 근로자 분들에게는 아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무거운 느낌이 오히려 좋다.

 

ABKO-무접점-키보드-키캡-알루미늄-플레이트-2

 

키보드 자체의 무게가 꽤 무겁습니다.

키캡 아래쪽을 보면 알루미늄으로 된 플레이트가 있는데 이 판 때문에 무게가 많이 올라갔습니다.

 

사실 이 키보드가 들고 다니면서 쓰거나 자주 이동하면서 쓰는 용도는 아니기 때문에 무거워서 못 들고 다닌다라고 이야기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애초에 들고 다니는 용도로 나온 키보드가 아니니깐요.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묵직한 느낌도 있고, 키보드가 타이핑할 때 잘 움직이지 않아 좋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매한 ABKO 무접점 키보드에 대한 1주일 사용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아직 사용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 좀 더 생생한 후기가 되진 못하지만 아직까지는 마음에 드는 키보드입니다.

 

물론 단점이 없는 완벽한 키보드는 아닙니다.

여러 가지 단점도 있는데 이 단점 역시 다음 글에서 한번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은 조금 비싸긴 하지만 비싼 값을 하는 돈이 아깝지 않은 키보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