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커플 여행 부산역 근처 숙소 추천|부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 직접 후기

사은목 2024. 9. 17.

지난 2월 가족과 함께 부산 여행을 다녀온 후기를 이제야 쓰는 것 같습니다.

 

저도 부산을 마지막으로 간 게 15년 정도 됐고, 와이프는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다고 해서 와이프와 함께 처음으로 부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부산까지 집에서 차를 타고 가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워서 부산역까지 KTX를 타고 가고, 부산역 근처에서 쏘카를 이용해 돌아다니기로 결정했습니다.

 

쏘카를 빌리는 비용에 대한 이야기는 따로 하고 오늘은 부산역 근처에서 커플 여행으로 묵을 만한 숙소에 대한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부산역 근처 1박 가격 비교

 

 

 

 

부산역까지는 KTX를 타고 갈 예정이였고, 차도 부산역 근처에서 빌려야 해서 숙소 역시 부산역 근처로 찾아보았습니다.

 

원래는 혼자 가거나 친구들과 가면 아고다나 야놀자 등 어플을 통해 숙소를 찾아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족과 함께 가고 간만에 놀러 가는 거라 4성급 이상으로 찾다 보니, 구글 지도로 보는 게 편하더라고요!

 

구글로 보니 4성급 기준으로 1박 기준, 8~9만 원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좋은 호텔은 10만 원 이상부터 최고 40만 원까지 있지만 그건 너무 무리였기에 적당하게 8~9만 원 수준에서 찾아보았습니다.

 

부산역 4성급 호텔, 라마다 앙코르 부산역 호텔

 

 

부산-라마다-앙코르-호텔-예약-내역

 

부산역-라마다-호텔-내부-숙소

 

부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 내용 비고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 9 부산역 도보 3분 거리
객실수 402개  
층수 25층  
주차 발레파킹  
언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
회의실 3개 Style Hall, aLive(Semina), Plan B
레스토랑 aLive 최대 100명 수용
피트니스센터 4층 06시~22시
세탁 4층 유료 운영
와이파이 전 객실 무료 지원 -
금연실 전 객실 금연 -
컨시어지 생수, 커피, 차 -

 

Klook.com

 

부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부산역과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부산을 방문하는 외지인들의 경우 자차를 가지고 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아마도 부산역을 기점으로 해서 부산 여행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산역과 가깝다는 것은 저 같은 관광객에게는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객실도 400실에 발레 파킹, 그리고 주변에 카페나 먹을거리도 많기 때문에 여행 후 간단하게 술 한잔 하기에도 아주 좋은 위치입니다.

 

부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을 선택한 이유, 쏘카존이 있다.

 

 

부산-앙코르-라마다-호텔-쏘카-예약-내역-1

 

그렇다면 부산역에 가까운 4성급에 비슷한 가격의 호텔이 많은데 왜 부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을 선택했을까요?

 

바로 쏘카존이 앙코르 호텔 지하주차장에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부산역에서 쏘카를 빌려 다닐 거라고 했는데, 쏘카를 많이 이용해 본 입장에서 숙소와 쏘카존이 멀면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물론 부산역 근처의 다른 호텔에도 쏘카존이 있을 수 있지만, 가격대와 거리, 그리고 쏘카존까지 있는 부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여기로 선택했습니다.

 

물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호텔로 들어가는 주변 도로가 사람이 많고 길도 그리 넓지 않아서 조금 불편할 수는 있지만, 그 주변만 벗어나면 크게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오히려 1층에 스타벅스가 위치해 있어서 커피나 샌드위치를 사들고 방에서 먹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본 블로그의 일부 글에는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가 포함될 수 있고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