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 동부 아이들과 같이 가기 좋은 곳 추천, 여주 루덴시아 별빛야행 내돈내산 후기

사은목 2024. 12. 2.
본 블로그의 일부 글에는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가 포함될 수 있고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 와이프와 여주에 다녀왔습니다.

토요일 오전에는 시간이 나지 않아 토요일 오후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반나절 일정으로 찾은 곳이 여주였습니다.ㅎㅎ

 

생각보다 여주가 멀지 않고, 차 타고 가니 막혀서 1시간 30분 정도 걸렸는데 돌아올 때는 1시간 만에 집에 왔죠.

아마 여주 하면 유명한 게 뭐 있지?라는 생각을 먼저 하실 겁니다.

저도 그랬으니깐요..ㅎㅎ

 

하지만 여주 테마파크인 루덴시아를 다녀오고 그런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크리스마스 기간이라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아이들과 온 가족들이 정말 많았고, 저희는 저녁때 방문했는데 사진을 못 찍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습니다.

 

위치 및 정보

 

여주-루덴시아-정문

 

 

구분 상세정보
상호명 루덴시아
위치 경기도 여주시 시 산북면 금품1로 177
영업시간 (월~목) 10:00 ~ 18:00
(금~일) 10:00 ~ 19:00
(별빛 야행) 10:00 ~ 21:00
전화번호 0507-1359-1025
예상 관람 소요 시간 도보 구경 1~2시간 소요
사진 촬영 + 구경 2~4시간 소요
이벤트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커피 무료
(루덴시아 입장권 소지)

 

 

 

여주 루덴시아는 원래 주말에는 19시까지 밖에 운영하지 않는데 크리스마스 시기에는 별빛야행 축제로 저녁 9시까지 개장해서 늦게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전체 3 주차장까지 있어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루덴시아의 갤러리형 유럽 테마파크 슬로건처럼 전체적으로 벽돌집으로 유럽의 주택가처럼 꾸며놨습니다.

그리고 제가 방문했을 때는 별빛 야행 축제 기간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트리가 정말 많았고, 눈까지 와서 진짜 유럽의 크리스마스를 경험하는 것 같았어요.ㅎㅎ

 

특히 대형 트리와 중, 소형 트리가 정말 많아서 올해 트리는 다 봤다 싶을 정도로 많습니다.

그래서 트리 사진을 찍기 위한 사진 경쟁도 덜해서 아주 좋았습니다.ㅎㅎ

 

크리스마스 트리 맛집

 

여주-루덴시아-야경

 

 

 

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트리가 정말 많아서 사진 경쟁은 좀 덜했는데 그래도 메인 트리가 있는 곳은 기다려야 합니다..

메인 트리는 루덴시아 입구를 통과해서 바로 왼쪽으로 가면 거대한 트리가 하나 있는데 여기가 1순위 트리입니다.

 

여주-루덴시아-포토스팟
여주-루덴시아-트리

 

 

그리고 메인 트리 인근에 렌탈샵 쪽으로 가면 2번째 메인 트리가 있는데 이곳도 사진 웨이팅이 조금 필요합니다.ㅎㅎ

그 외에는 중형 사이즈 정도의 트리가 루덴시아 곳곳에 있기 때문에 한번 찾아보시면서 돌아다니시는 것도 좋아요.

 

의외로 막혀있는 곳이 없고 웬만한 곳에는 길이 다 있기 때문에 다 돌아다니시려면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생각보다 넓고 볼게 많다

 

여주-루덴시아-트리-2

 

특히 루덴시아 내에는 크게 7가지 스튜디오가 있는데 스탬프 투어를 다니시면서 도장을 찍고 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기차 갤러리나 앤티크 갤러리, 장난감 자동차 갤러리 등이 있는데 곳곳에 숨어 있어서 찾아다니시는데 시간이 꽤 걸립니다..ㅎㅎ

 

개인적으로는 기차 갤러리가 가장 멋있었는데 파노라마 형식으로 꾸며져 있어서 소인국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ㅎㅎ

 

여주-루덴시아-기차-갤러리

 

각각 갤러리마다 스탬프가 있는데 저는 스탬프 찍는 종이를 까먹고 있어서 하나 밖에 찍지 못했는데 아이들과 가시는 분들은 꼭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매표소 앞에 보면 루덴시아 패스포트가 있는데 여기에 스탬프를 찍으시면 됩니다.

 

여주-루덴시아-스탬프투어

 


 

오래간만에 테마파크에 다녀온 거 같은데 생각보다 훨씬 화려하고 볼게 많아서 재밌게 보고 온 루덴시아였습니다.ㅎㅎ

지인분들이 루덴시아 하면 아이들하고 가야 한다라고 이야기해 주셨는데 왜 그런지 알겠더라고요.

 

아마 내년 크리스마스에도 또 오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댓글